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3-06-02 08:19:56, 조회수 193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자치행정과
제목 충주시, MZ 직원과 함께하는 브런치 토크 개최
담당자 연락처 850-5130
작성일 2023-06-02 08:19:56
내용 - MZ세대에 대한 이해와 공감, 네트워킹 시간 가져 -
(자치행정과 서무팀장 이민수 850-5130)

충주시는 1일 오전 9시 지현문화플랫폼에서 MZ세대 공무원과 함께하는 브런치 토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저연차 MZ 공무원들의 고민, 질문과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6월 직원 월례조회를 대신해 마련됐다.

행사는 MZ 공무원이 직접 진행자로 나서고 참가자들은 소속과 이름 대신 자신의 일상을 표현하는 사진과 SNS 해시태그, MBTI 등으로 본인 소개를 대신했다.

행사 진행은 MZ공무원의 삶, 시장님께 전하는 익명 사연 소개, 부서 간식을 위한 빙고 게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우선, 2017년 20살의 나이로 공직에 입문해 7년 차 공무원이 된 안전총괄과 남관모·균형개발과 박재현 주무관의 업무 현장 이야기를 시작으로 차량민원과 조서연 주무관의 공무원 일상 브이로그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익명으로 진행된 게시판 토크에서 MZ 공무원들은 낮은 급여와 비상근무, 업무 스트레스 등 공무원들의 어려움을 조길형 충주시장에게 토로했다.

아울러, ‘시장님께서 솔선수범해 반바지를 입을 생각이 있으신지?’, ‘시장실에 나를 키워줘! 하는 고양이가 찾아온다면?’과 같은 MZ 공무원들의 독특한 질문 등을 통해 사무실에서 벗어나 열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게임에서는 다양한 키워드 중 참가자가 지향하는 가치를 골라 만든 ‘나만의 키워드 찾기 빙고’를 진행해 먼저 완성한 직원에게 부서원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간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직원들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월례조회를 벗어나 직원들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선배공무원들이 가진 경험을 바탕으로 MZ 공무원들의 참신함을 더한다면 충주의 발전이 한결 앞당겨질 것”이라고 격려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