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2-06-27 08:59:16, 조회수 57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용산동
제목 충주시 남산초등학교, 용산동행정복지센터 견학
담당자 연락처 850-2461
작성일 2022-06-27 08:59:16
내용 - 21~23일까지 3일간 170여 명 학생 방문, 행정의 역할 탐구해 -
(용산동 총무팀장 정석원, 850-2461)

충주시 용산동에 배움의 기쁨으로 가득한 학생들의 웃음꽃이 피었다.

용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조수정)는 지난 21일부터 3일간에 걸쳐 남산초등학교 4학년 학생 170여 명이 용산동행정복지센터 업무 현장을 견학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남산초등학교에서 우리 지역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을 알아보는 교과과정을 수행하려는 취지의 협조 요청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용산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학생들에게 각자 맡은 업무 수행 장면을 보여주고, 사진 등의 준비자료와 함께 행정의 역할을 설명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민원서류를 발급하는 체험활동을 진행해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특히, 용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성용)에서는 충주천변 꽃길 조성을 위해 용산동 주민들이 직접 키운 국화를 직접 화분에 심어보는 체험활동을 마련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했다.

이날 심은 국화 화분은 남산초등학교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충주천변 별도 공간에 전시할 예정이다.

견학을 마친 학생들은 ‘우리가 바라는 용산동’ 게시판에 용산동의 발전 방향 및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용산생활체육공원’, ‘충주천변 국화꽃길’ 등 지역 명소를 방문하며 전체 일정을 마무리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 이름의 주민등록등본을 뽑으면서 진짜 공무원이 된 기분이 들어서 신기했다”며 “고향인 용산동에 대한 자부심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수정 용산동장은 “용산동은 충주시에서 가장 학생들이 많은 곳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용산동에서 아이들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조주형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