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2-06-24 07:35:18, 조회수 168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교통정책과
제목 조길형 충주시장, 지역 교통 환경 획기적 개선 기대
담당자 연락처 850-6330
작성일 2022-06-24 07:35:18
내용 - 어명소 국토부 제2차관과 주요 교통 현안 논의...철도 이용 불편 개선 등 요구 -
(교통정책과 철도교통팀장 김주성, 850-6330)

조길형 충주시장이 지역 현안 사업 해결 및 국비 확보를 위해 분주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조 시장은 지난 22일 소관 주요 사업 현장 점검차 충주를 방문한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과 면담하면서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적극적으로 개선‧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이번 면담에서 어 차관은 그동안 충주시가 시민들의 철도 이용 불편‧불만족에 대해 개선을 요구해 온 사항들이 가시화되고 있음을 밝혔다.

특히, 서울 도심까지 이동을 위한 환승 불편의 해결방안으로서 ‘충주~판교 간 고속열차 운행’이 현재 국토부에서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져 시민의 오랜 염원인 ‘전철 타고 서울까지’가 조속히 실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조 시장은 새 정부 국정과제에 반영된 △중부내륙선철도 복선화 △과천~충주 민자고속도로 건설 △중부내륙고속도로 확장 △충북선 고속화 사업 조기 추진 등 대규모 사업이 조속히 가시화될 수 있도록 국토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과감한 지원을 당부했다.

아울러,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수도권과 대도시권처럼 우대용 교통카드(무료 환승카드) 발급과 살미역 인근 보행자 안전을 위한 보도육교 설치 국비 반영 등 안전과 교통복지 향상 등 시민들의 체감도가 높은 현안들에 대해서도 개선을 건의했다.

조길형 시장은 “시민 생활의 최접점인 철도, 도로 등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요 현안 해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품격 있는 충주 건설 실현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조주형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