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2-06-24 07:33:46, 조회수 25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경제기업과
제목 충주시, 노사민정협의회 대시민 정책 포럼 개최
담당자 연락처 850-6040
작성일 2022-06-24 07:33:46
내용 - 테두리 사업의 일환 노사관계 개선 등 현안 논의 -
(경제기업과 기업노사지원팀장 윤미자, 850-6040)

충주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조길형)는 23일 충주컨벤션센터에서 충주지역 노사관계 개선 방안 마련과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대시민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각 노조위원장 및 노사민정 실무위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노사민정협의회 사업 중 ‘테두리 사업(지역 거버넌스 교류 활성화 지원)’의 일환으로 지난 22일 개최된 노사민정협의회 본 협의회에서 다뤄진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충주지역 노동 현안을 해결하고 노동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사관계 위기 극복사례’를 주제로 포럼의 문을 연 유준 박사(SN솔루션 대표)는 ‘대기업과 협력사와의 노조 갈등 해결 선진사례’를 설명하며 노사 해결 방법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진 포럼 발제에는 윤일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주시협의회장, 임창식 충주시사회 단체연합장, 정민환 한국노총충주음성지역지부 의장 등이 참여해 노사갈등 문제에 대해 의제를 발표했다.

포럼에서는 충주지역 산업단지별 노동 현안과 노사현안에 대한 노사민정 간 의견을 나누며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노사관계에 있어 민감한 문제인 복수 노동조합 간 문제 및 노사관계 개선 등 다양한 의제를 가지고 지역 노사민정 주체 간 의견을 나눠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협의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논의한 내용들을 보완하고 공론화를 통한 지속적인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충주지역 노사현안에 대한 해결 해법’을 풀어갈 예정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그동안 노사민정협의회가 상생과 소통, 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노사관계 발전에 기여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협의회는 지역 노사관계 안정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의제 발굴사업을 통해 일하기 좋은 도시, 노사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도시를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노사민정협의회는 노사민정 간 교류를 기본으로 하는 지역의 대표적 사회적 대화 주체로서 지역 노사관계 안정을 위한 다양한 국비 공모사업을 펼쳐 2009년부터 현재까지 총 12번의 정부포상을 받은 바 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이은양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