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1-06-11 08:47:29, 조회수 44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홍보담당관
제목 조길형 시장, 집중호우 예방책 신속 조치 강조!
담당자 연락처 850-5090
작성일 2021-06-11 08:47:29
내용 - 지난해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상황 확인 및 신속한 응급조치 지시 -
(홍보담당관 보도팀장 박태순, 850-5090)

조길형 충주시장이 본격적인 여름의 문턱에서 재난재해 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조 시장은 10일 열린 정책토론 영상회의에서 “올여름 집중호우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철저한 대비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부서별 취약점 파악과 대응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해 집중호우 피해를 본 지역의 복구조치가 장마철이 오기 전에 완료되어야 할 것”이라며 “절차나 예산상의 문제로 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곳에는 응급조치를 해 재피해를 방지하고, 최종복구까지 최대한 신속하게 완료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하천, 도로, 저수지, 농로 등 경제·농업 분야 기반시설의 수해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공사 지연 및 피해 우려지역 민원에 대한 응급조치 계획 등을 논의했다.

시는 우기 전 최대복구 실시, 미복구 지역에 대한 신속 응급조치 및 예방책 완비로 장마철 2차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코로나 대응 상황을 확인한 조 시장은 “여름 휴가철이 가까워지면서 방역 경각심이 느슨해질 수 있다”며 “전국적으로 확진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는 만큼, 일상 속에서 방역수칙 준수를 생활화하고 증상·징후가 있을 때 즉시 검사받는 분위기 조성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조길형 시장은 “지난해 기록적인 집중호우 피해 앞에서도 의연하게 대처해 주신 시민들을 위해 우리가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최대한 신속하고 빈틈없이 준비해 안전한 일상과 더 가까운 도시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이은양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