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1-06-11 08:45:38, 조회수 79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농업활력과(농업기술센터)
제목 조길형 충주시장, 신축 농기계 임대사업장 현장 방문
담당자 연락처 850-3231
작성일 2021-06-11 08:45:38
내용 - 임대사업장 3곳 추가 신축, 총 5곳 임대사업장 본격 운영 현장 시찰 -
(농업활력과 농업기계팀장 강낙준, 850-3231)

조길형 충주시장은 최근 신축을 마치고 활발하게 운영 중인 남부 농기계 임대사업장(수안보면), 중부 농기계 임대사업장(용관동), 북부 농기계 임대사업장(앙성면)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확인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농업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국비·도비를 포함한 52억여 원을 확보해 올해 3곳의 임대사업장을 신축하며 총 5곳의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운영 중이다.

시는 임대사업장 확대로 농업인 누구나 지리적인 불편함 없이 농기계를 임대함으로써 지역농업 기계화율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시작한 ‘농기계 임대로 50% 인하 사업’을 연말까지 연장해, 농업인들의 부담을 경감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농기계 운반차량 임차료 지원, 농기계 주말 임대사업장 운영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조길형 시장은 “임대사업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지역농업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농업인들이 깊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추진하는 데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이은양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