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1-04-16 08:16:50, 조회수 62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건강증진과(보건소)
제목 충주시, 시청 전 직원 대상 마음 건강 챙기기 나서
담당자 연락처 850-3510
작성일 2021-04-16 08:16:50
내용 - 시민은 평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검사 가능 -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장 김명자, 850-3510)

충주시가 코로나19 장기화 등 만성적 스트레스에 노출된 공무원들의 마음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시 보건소는 격무와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직원들의 심리상태와 정신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충주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우울감, 불안감 등 전반적인 정신건강을 평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1차 검사는 우울증 및 직무 스트레스를 평가하고, 검사 결과 고위험군 선별 대상자에 대해 2차 심층검사로 성인행동평가 척도를 평가한다.

또한 지속적인 상담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개별 상담 및 프로그램 운영, 치료 연계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직원 마음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함으로써 시민에게 양질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이 겪고 있는 마음의 상처를 조기 발견하고 관리하여 시민에게 더욱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직자 정신건강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 등으로 심리적 불안감과 우울증 등을 겪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신건강 정보와 상담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마음 건강검진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 및 문의는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043-855-4006)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조주형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