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0-11-27 08:22:48, 조회수 440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민원봉사과
제목 충주시, 코로나에도 친절 강조 ‘온라인 교육’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20-11-27 08:22:48
내용 - 세심한 친절행정을 통한 머무르고 싶은 충주 조성 -
(민원봉사과 민원팀장 윤미자, 850-5410)

충주시는 26일 시청 공무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온라인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한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매년 친절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처음 실시됐다.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담당자들의 민원처리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에 대한 친절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외부 전문강사가 친절 의식 제고를 위한 소통·공감 방법, 바른 전화 응대 표현, 불만 민원 응대 등 민원 사례별 분석 및 대응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질의·응답식 진행을 통해 참여자의 학습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감정노동에 따른 업무 스트레스 해소법, 심리 안정화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긍정적인 자기 관리 기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애 민원봉사과장은 “코로나 시대라고 해서 직원들의 친절교육을 소홀히 할 수는 없어 비대면으로 실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마인드를 더욱 향상시켜 충주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친절하고 따뜻한 머무르고 싶은 도시’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조주형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