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0-09-29 10:07:39, 조회수 75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경제기업과
제목 충주시, 지역생산품 구매ㆍ판매 활성화 간담회 개최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20-09-29 10:07:39
내용 - 충주 사랑 지역생산품 이용에 적극 앞장 결의 -
(경제기업과 경제정책팀장 박미정, 850-6010)

충주시는 추석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역생산품 구매ㆍ판매 활성화를 위한 실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내 기업, 소상공인, 농축산업, 소비자, 유통업, 공공 기관 등 실무 관계자 23명이 참여했다.

시는 지난 5월 포스트 코로나 대비 지역 경제회복 대책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내 착한소비 및 상생 경제를 위한 지역생산품 구매ㆍ판매 활성화 방안에 대한 세부 논의와 소비 촉진 방안 등 각 분야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한, 지역 내 농업인에 대한 판로개척과 농특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추진한 충주시 온라인 쇼핑몰인 ‘충주씨 샵’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시는 향후 지역생산품 구매ㆍ판매 활성화 협의체 구성과 지역생산품 팔아주기 ‘상생장터’행사 등을 추진하여 더욱 내실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참석자 전원은 ‘충주 사랑 지역생산품 이용’을 결의하고, 앞으로도 경제회복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김시한 경제기업과장은 “간담회에 참석하신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경기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생산품 팔아주기 범시민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조주형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