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0-09-16 08:37:19, 조회수 110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농정과
제목 ‘충주씨 샵’오픈 기념..‘충주씨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
작성일 2020-09-16 08:37:19
내용 - 9월 16일부터 11월 30일,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직거래 장터 운영 -
(농정과 유통팀장 신동규, 850-5720)

충주시가 농산물 캐릭터 충주씨를 전면에 내세운 온라인 쇼핑몰 ‘충주씨샵’을 개설하고 오픈 이벤트로 ‘충주씨 온라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충주씨샵’은 코로나19로 학교급식이 중단돼 판로가 막히고 가격이 하락하는 등 판매 부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충주시에서 만든 공식 온라인 농산물 쇼핑몰이다.

온라인 페스티벌은 9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76일간 진행되며, 충주씨 샵(www.chungjuc.com)를 통해 충주지역에서 생산된 130여 개의 우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시는 페스티벌 기간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소나타 1대 등 푸짐한 경품이 걸린 ‘충주씨가 쏜다!’, 매주 특별 할인상품을 선착순으로 판매하는 ‘위클리 이벤트’, 배송받은 상품에 동봉된 즉석 쿠폰을 긁어 금반지(1돈)를 증정하는 ‘황금빛 행운을 긁어라!’ 등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주말마다 충주세계무술공원, 종댕이길 주차장, 호암택지 등 3곳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드라이브스루 직거래 장터도 운영해 사과, 밤 등 충주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시는 온·오프라인 직거래 판촉 행사를 통해 농가들의 소득향상을 꾀함과 동시에 전국의 소비자들이 품질 좋은 건강한 먹을거리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정순 농정과장은 “충주씨 샵”은 지역 내 우수 농산물을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값싸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직거래 장터로 “지속적인 품질 및 가격관리와 서비스 개선으로 전국 지자체 최고의 온라인 쇼핑몰로 키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비대면 먹거리 공급을 활성화 하는 다양한 온라인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주씨’는 최근 홈쇼핑, 유튜브 등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농산물 통합 캐릭터로 시는 지난 7월 ‘충주씨’를 전면에 내세운 다양한 판촉 및 홍보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올해의 명품 마케팅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남정우
  • 전화번호 043-850-508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