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0-07-09 08:24:46, 조회수 78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연수동
제목 연수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20-07-09 08:24:46
내용 - 위기가구 발굴 방법 및 자살고위험군 생명멘토링 교육 실시 -
(연수동 맞춤형복지팀장 정선용, 850-8941)

충주시 연수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위원장 김경호)들은 8일 연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난 2018년 12월에 구성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개념과 활동 방법, 활동 시 유의사항 등 위기가구 발굴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최근 증가추세에 있는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2019년 3월부터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 추진하는 ‘자살고위험군 생명멘토링’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자살고위험군 생명멘토링’교육을 통해 자살 고위험군에 노출된 대상자들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상담, 스트레스 관리, 정서적 지지, 안부 확인 서비스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경호 위원장은 “교육을 통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자살위험군을 조기 발견하고 심리적인 안정을 도모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자살고위험군에 대한 생명지킴이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고위험군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로 자살을 예방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