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0-07-08 09:17:52, 조회수 153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금가면
제목 충주시 금가면, 반짝 아이디어로 불법투기 차단!!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20-07-08 09:17:52
내용 - 주민과 함께 상습투기 장소 꽃길 조성, 농경지 전환 등 다용도 활용 나서 -
(금가면 부면장 유애경, 850-2381)

충주시 금가면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불법투기 차단의 큰 힘이 되고 있다.

금가면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쓰레기 상습 불법투기 지역을 찾아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지역사회의 새로운 관심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금가면에서는 지속적인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홍보 및 단속에도 불구하고 상습적인 불법투기로 인해 도시미관 저해, 통행 불편, 악취 등 몸살을 앓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직능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과 함께 무단투기 지역을 새로운 용도를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먼저 상습 투기지역의 쓰레기를 전량 수거하고 해당 지역에 △양심화분 조성 △꽃길 만들기 △임시농경지 전환 등 마을 미관을 개선해 불법투기를 사전방지하고 주민들의 호응도 이끌어내고 있다.

금가면행정복지센터는 해당 사업을 통해 쓰레기 불법투기 사전 방지는 물론 깨끗한 지역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금가면민과 외부 방문객들에게 밝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애경 부면장은 “쓰레기 불법투기는 내 양심도 함께 버린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이웃과 함께 누릴 수 있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 조성에 모두 함께 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신선한 아이디어 아름다고 살기 좋은 금가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조주형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