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0-07-08 09:16:42, 조회수 91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동량면
제목 충주시 동량면쌀전업농연합회, 지역사랑 실천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20-07-08 09:16:42
내용 - 시민 볼거리 위한 청보리밭 조성해 수익금 전달 -
(동량면 부면장 한상진, 850-2391)

충주시 쌀전업농연합회가 사람의 마음까지 배부르게 해주는 이웃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에 기쁨을 전하고 있다.

충주시 동량면 쌀전업농연합회(회장 김병태)는 7일 동량면행정복지센터(면장 신동희)를 방문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14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성금은 동량면쌀전업농연합회에서 직접 기르고 수확한 청보리를 판매해 마련됐다.

동량면쌀전업농연합회는 지역 내 유휴지 2500여 평에 지난 2월부터 청보리밭을 조성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하며 지친 마음을 위로했다.

특히 해당 유휴지는 상습적으로 쓰레기 불법투기가 발생해 지역의 골칫거리가 되었던 장소여서, 청보리밭 조성을 통해 불법투기 문제까지 해결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며 주목받기도 했다.

지난달 말에는 약 1,000kg의 청보리를 수확한 후 판매해 마련한 돈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탁하기로 결정해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병태 회장은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회원분들의 마음에 어떤 선물보다도 더 큰 감동을 받았다”며 “우리 지역에 따뜻한 나눔의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동희 동장은 “멋들이지게 여문 보리처럼 성숙한 이웃사랑의 자세를 보여주신 쌀전업농연합회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한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조주형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