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0-07-02 08:27:17, 조회수 105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여성청소년과
제목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개설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20-07-02 08:27:17
내용 - 오는 12일까지 교육과정 당 30명 모집 -
(여성청소년과 청소년팀장 정삼환, 850-6862)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오는 12일까지 ‘위기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다양한 사회적·환경적 이유로 청소년들의 우울 및 자살 시도, 자해, 무기력 등의 문제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청소년들을 도울 지도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센터는 충주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회복을 돕는 청소년 상담 및 지도 현장의 실무자 양성을 위해 위기 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을 마련했다.

교육은 각 과정당 12시간과 보수교육 2시간, 시연 과정으로 진행되며 해당 분야 전문강사가 △학교폭력 전문지도자 과정 △자살·자해 전문지도자 과정 △중독 전문지도자 과정을 지도하게 된다.

교육대상은 상담 관련 학과 학사학위 이상 취득자 등으로 청소년 상담과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자이며, 교육 신청자의 요구에 맞게 하나의 영역 또는 전체 영역 모두를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교육과정 당 30명이며, 교육 희망자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과정 이수자에게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수료증 발급과 센터 내 교육 참여 및 활동 기회가 제공된다.

고미숙 센터장은 “충주시의 3년에 걸친 위기 청소년 지원 사업의 첫걸음으로, 본 과정에서 배출되는 지도자와 함께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기 상담 전문지도자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chungstar.org) 및 전화(☏856-7804)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