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0-06-30 09:14:02, 조회수 101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산림녹지과
제목 충주시, 복지시설‘녹색자금 나눔 숲’ 조성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20-06-30 09:14:02
내용 - 중증장애인시설 ‘참 좋은집’ 내 유휴지 활용, 녹색 휴식공간 제공 -
(산림녹지과 도시공원팀장 임병호, 850-5830)

충주시가 산척면 영덕리에 위치한 중증장애인시설 ‘참 좋은집’ 유휴지에 녹색자금 나눔 숲 조성하는 사업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녹색자금 나눔 숲’은 산림청 산하의 산림복지진흥원이 복권기금으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이 거주 및 이용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숲을 조성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정서 안정, 심신 치유 등을 위한 산림복지사업이다.

시는 녹색자금 공모사업을 통해 1억6200만 원을 지원받아 1,800㎡ 규모의 공간에 교목 4종 108주, 관목 5종 3,350주, 맥문동 1,920본 등을 식재하고, 벤치 설치 및 휠체어 생활인들을 위한 산책로를 흙 콘크리트로 포장해 불편함 없는 녹색공간으로 조성했다.

시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올해 초 간담회를 열고 사회복지시설 측 관계자와 인근 마을 이장, 설계업체, 조경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내용 설명, 수목식재 선정, 각종 편의시설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설계에 반영했다.

또한 설계와 시공단계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선정한 자문위원으로부터 기술자문을 통해 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조성된 나눔 숲은 ‘참 좋은집’뿐만 아니라 인접 복지시설인 ‘마리스타보호작업장’과 ‘독동 마을’주민들의 휴식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김광수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나눔 숲 조성은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사회복지시설에 녹색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회적 배려계층과 지역주민들이 산림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