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20-06-23 08:17:24, 조회수 103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홍보담당관
제목 조길형 시장, 코로나19 방역과 확산 방지는 시민과 함께!!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20-06-23 08:17:24
내용 - 화산지역 방문 자제 등 시민 협조 위한 홍보의 중요성 강조 -
(홍보담당관 보도팀장 박태순, 850-5090)

조길형 충주시장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길형 시장은 22일 주재한 현안업무영상회의에서 “지역 내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지 않고 있다 해서 방역의 고삐를 늦춰서는 안 된다”며 “수도권을 비롯한 코로나19 확산지역 방문 자제 홍보와 공용터미널, 기차역, 다중이용시설, 공공기관 등의 방역 활동을 대폭 강화해야 한다”고 강력히 지시했다.

특히, 지역 간 이동으로 인한 감염 확산 사전 차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의 상황과 확진자·접촉자가 충주를 방문한 적이 없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것”과 “충주톡, 페이스북 등 SNS와 현수막 게첩 등을 통해 시민들이 확산 지역 방문을 자제토록 적극적으로 홍보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시민 홍보의 중요성을 재차 언급하며 “익숙해졌다고 생각할 때 자칫 전보다 더 큰 위기에 빠질 수 있다”며 “공직자들부터 위기 상황임을 인식하고 시민들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계도하고 홍보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과수화상병 방역 상황과 관련해서는 “새로운 지역에 신규 확진 발생 시 전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최단 시간 내에 매몰 작업을 완료해야 한다”고도 했다.

조길형 시장은 “코로나를 성공적으로 막아낸 지금까지의 행보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전 시민이 단결해야 할 때”라며 “코로나 극복의 마무리가 아니라, 최전선에 서 있다는 각오로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