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9-12-03 07:53:42, 조회수 49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농정과
제목 충주시 , 내포긴들영농조합 발효팝콘 ‘판매왕 챌린지’1위
작성일 2019-12-03 07:53:42
내용 - 2019년 농식품 창업콘테스트에서 대상, 상금 1억원과 국무총리상 수상 쾌거 -
(농정과 농촌활력팀장 임병호, 850-5740)

충주시는 지난 28일 열린 ‘2019년 농식품 창업콘테스트(판매왕 챌린지분야)’에서 신니면 내포긴들영농조합(대표 손병용)이 토종 옥수수로 재배한 발효팝콘을 판매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주관으로 열린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는 농식품 및 전후방 산업분야에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모델 및 제품을 보유한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다.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는 투자왕 챌린지, 판매왕 챌린지 등 2개 부문에서 최종우승팀을 선발했으며, 판매왕 챌린지 부문에 내포긴들영농조합 발효팝콘이 당당히 1위를 차지해 국무총리상 수여와 우승상금 1억원을 받았다.

‘판매왕 챌린지'의 경우, 그동안 네이버 스토어와 우체국쇼핑몰에서 지난 달 21일부터 이달 4일까지 경연이 펼쳐졌다. 결선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해당 쇼핑몰을 통해 구매한 상품의 구매총액에 상품평, 본선점수 등이 합산돼 우승자가 결정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200여개팀의 치열했던 예선을 통과한 25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고 그 중 열띤 경쟁 끝에 최종 15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판매왕 챌린지 결선에 도전한 내포긴들체험마을은 이번 콘테스트를 위해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과 판매홍보를 진행해 8000만원의 판매액을 올리며 당당히 판매왕 챌린지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내포긴들영농조합 발효팝콘은 판매왕 1위, 국무총리상 수상이라는 명예와 함께 유튜브, 인터넷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까지 얻었다.

내포긴들영농조합 손병용 대표는 “이번 수상은 마을 주민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발효팝콘을 위해 옥수수 재배부터 수확까지 주민 모두가 고생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마을 화합을 이뤄 서로 협력하는 내포긴들마을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내포긴들체험마을은 지난 8월 제6회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에서도 소득체험분야 2등, 농협중앙회에서 주관하는 제2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에서도 은상을 수상하며 선도적인 농촌체험마을로 거듭나고 있다.

이창희 농정과장은 “내포긴들체험마을의 성공적인 사례를 축하드리며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마을에 대해서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이은양
  • 전화번호 043-850-5091
  • 최종수정일 2018.11.30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