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9-11-21 09:29:15, 조회수 188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친환경농산과
제목 충주시, 한성대학교와 농업교류에 관한 MOU 체결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19-11-21 09:29:15
내용 - 학생 농촌봉사활동 장려, 농특산물 판매·홍보 지원 등 -
(친환경농산과 식량작물팀장 이길한, 850-5762)

충주시는 20일 서울에 위치한 한성대학교 상상관에서 농업분야의 교류 및 우호협력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시농업인단체장 5명, 이상한 한성대학교총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주시와 한성대학교는 지난 7월 한성대 학생 300여명이 충주시 8개면 19곳의 마을에서 농가 일손을 돕기 위한 농촌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9월에는 한성대학교 2학기 개강축제에 충주시가 참여해 미소진쌀을 비롯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행사를 가지는 등 꾸준한 교류를 이어왔다.

이에 충주시와 한성대학교는 협약을 통해 시는 학생들에게 농촌봉사활동 장소 제공 및 안전한 활동을 최대한 지원하고, 한성대학교는 충주의 농특산물 판매·홍보에 대해 협력함은 물론 정기적인 구매 행사를 갖는 등 양 기관의 공동이익과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농업분야 이외에도 양 기관 관에 공동협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우선지원과 상호협의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공동 성과와 발전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날 협약체결로 충주시는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해결하고, 우수한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 개척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하며, 나아가 충주의 아름다운 관광지 및 명소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와 뜻깊은 우정을 맺게 된 한성대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충주시와 한성대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조주형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