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9-11-07 08:24:03, 조회수 226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여성청소년과
제목 충주시, 2019 청소년단체 연구과제 발표 및 토론회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19-11-07 08:24:03
내용 - 청소년 데이트폭력 실태 및 청소년 권리 만족도 등 논의 -
(여성청소년과 아동친화드림팀장 김복연, 850-6870)

충주시가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시는 6일 청소년수련원 체육관에서 ‘청소년이 충주를 만듭니다!’를 주제로 아동 권리증진 토론회를 가졌다.

1부 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와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연구과제 발표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으며, 2부에서는 아동권리에 관한 상식 퀴즈대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데이트폭력 실태조사’와 ‘청소년 권리만족도’에 대한 설문결과를 토대로 청소년 데이트 폭력 예방책과 학교와 일상에서 느끼는 청소년의 권리 증진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충주시와 교육지원청, 충주경찰서는 아동과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아동친화도시 정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날 토론회를 위해 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는 초‧중‧고교생 1633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청소년의 이성교제와 데이트 폭력에 관한 실태를 조사했으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학교와 생활 주변에서 느끼는 청소년의 권리와 개선 사항에 대해 청소년 1178명을 상대로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정미용 여성청소년과장은 “아동과 청소년이 사회적 주체임을 공감했고, 주변에서 벌어지는 현상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열린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새삼 놀라웠다”며, “아동과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지속적으로 제도를 개선하고 청소년들이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솔리언또래상담연합회는 시의 지원을 받아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에서 운영하고 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