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9-10-04 08:23:42, 조회수 100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안전총괄과
제목 조길형 충주시장, 태풍 '미탁'대비 긴급 재난비상대책회의 열어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19-10-04 08:23:42
내용 대책회의에 조 시장 호암지구 신축 아파트 현장 과수농가 방문 시설물 관리 철저 당부
(안전총괄과 자연재난팀장 김승일, 850-6530)

조길형 충주시장은 2일 제18호 태풍 '미탁'이 북상함에 따라 관련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재난비상대책회의를 열어, 강풍에 대비 도로표지판, 가로수 등 강풍에 취약한 시설물 등을 단단히 결속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출 것을 지시했다.

이어 조 시장은 지난번 집중호우로 지하 주차장이 일부 침수됐던 호암지구 신축 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태풍 피해 대비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또한 태풍 '링링', '타파'에 이어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지속적인 농작물 피해가 발생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수확기를 앞둔 살미면 과수 농가를 찾아 태풍 대비시설물 점검과 재산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태풍진행상황에 따라 임택수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재난대책본부를 신속히 가동하고, 재난업무 주관 부서인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관련 부서와 협력해 태풍 소멸 시까지 운영키로 했다.

조 시장은 "기상상황 및 국민행동요령을 시민들에게 즉각 알려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원인을 사전에 해소해 시민들의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주·야간 비상근무를 통해 재난상황 접수 및 긴급시설 복구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상황에 따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별도 대책반을 조직해 재난에 신속히 대처할 방침이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