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9-07-09 10:04:14, 조회수 227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노인장애인과
제목 충주시, 모든 경로당에 안전시설 설치 완료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19-07-09 10:04:14
내용 - 경로당 542곳,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이용편의 증진 -
(노인장애인과 복지시설팀장 권은하, 850-6830)

충주시가 어르신들의 사랑방 공간인 경로당의 안전성 및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역 내 542곳의 모든 경로당에 안전시설을 설치했다.

‘경로당 안전시설 설치사업’은 137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으로서, 시에서는 연초부터 어르신들에게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안전시설을 설치하기 위해 모든 경로당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해 완료했다.

이어 6월부터 안전시설 설치를 시작해 △현관 접이식의자 152개 △출입구 안전손잡이 101개 △화장실 손잡이 382개 △미끄럼방지 매트 343개, 그 외 시설 14개 등 총 992개의 안전시설을 설치했다.

특히, 현관접이식 의자의 경우 충주시에서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설치하는 편의 시설로, 어르신들이 신발을 신고 벗기 편하게 손잡이와 접이식 의자를 현관 벽면에 설치하여 공간 최소화와 이용 편의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외에도 화장실 이용에 도움을 주고자 안전손잡이와 미끄럼방지 매트를 설치했으며, 경로당 출입을 편하게 해줄 출입구 안전손잡이도 설치했다.

이날 경로당을 찾은 김모 노인은 “경로당에서 신발을 신고 벗기가 무척 힘들었는데 현관에 접이식 의자를 설치해 한층 수월해졌다”며, “실생활에서 우리를 위한 복지를 체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모 노인은 “화장실이 미끄러워 다치시는 분이 많았는데 화장실에 손잡이와 매트를 설치하고 나니 화장실에 가기 한층 편해졌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가장 현실적이고 피부에
와 닿는 사업을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 생활을 위한 경로당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