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9-07-03 09:27:50, 조회수 183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민원봉사과
제목 충주시 민원실, 소통의 문화공간으로 새롭게 단장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19-07-03 09:27:50
내용 - 배려와 소통의 ‘미니 갤러리’ , 따뜻한 민원서비스 펼쳐 -
(민원봉사과 민원팀장 조명란, 850-5480)

충주시가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에게 문화 휴식공간을 제공하며 시민에게 한발 다가가는 민원서비스 행정을 보여주고 있다.

시는 민원실 내 조성된‘미니 갤러리’에 전국 시각장애인의 시‧ 수필 공모전에 입상한 수상작품 중 전기수 작가의 ‘초미세먼지’와 전신마비 장애를 가진 이대우 시인의 ‘기도합니다’작품 등을 캘리그라피로 표현하여 공간을 새롭게 꾸몄다.

미니 갤러리는 2평 남짓한 작은 공간이지만 민원업무를 보기 위해 방문한 민원실에게 잠깐의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시는 이외에도 사회적 약자인 임산부, 중증장애인, 거동이 불편한 노인 등이 민원실을 방문할 경우 대기시간 없이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행복한 배려 창구’를 마련해 우선적으로 처리해 주고 있다.

또한, 민원 대기시간 동안 북 카페, 모유 수유실, 공기청정기, 체성분 분석기 설치 등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였으며, 종합민원실 내 CCTV설치 및 청원경찰 배치 등 직원안전 대책도 마련했다.

김상하 민원봉사과장은 “미니 갤러리는 민원업무를 접수한 후 대기하면서 작품 감상으로 무료함을 달래고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는 이 같은 노력으로 2018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조주형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