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9-03-19 08:13:51, 조회수 125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자치행정과
제목 충주아카데미로 인문학 소양‘쑥쑥’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19-03-19 08:13:51
내용 - 고전평론가 고미숙, ‘열하일기’에 숨겨진 이야기 풀어낼 예정 -
(자치행정과 서무팀장 박미정, 850-5130)

충주아카데미에서 세계 최고의 기행문 ‘열하일기’의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한다.

충주시는 21일 저녁 7시 시청 탄금홀에서 다산 정약용과 함께 조선 후기 실학자로 유명한 연암 박지원이 무려 7년간에 걸쳐 집필한 저서 <열하일기>를 상세히 소개하는 충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주아카데미는 시민 욕구에 부응하고 시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교양강좌 제공을 위해 매 분기별로 개최하는 행사로서 충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첫 아카데미에서는 고전평론가 고미숙씨를 초청해 열하일기를 주제로 한 인문학 강의가 진행된다.

<차이나는 클라스> <Ted Korea>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방송과 강연 활동을 하고 있는 고미숙 작가는 인문학의 새로운 시각과 비전을 제시하는 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현재 부정적인 의미로 쓰이는‘백수’의 롤모델로 연암 박지원을 꼽은 고 작가는, 박지원을 ‘간이 큰 사람,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며 행복하게 사는 법을 고민한 사람’이라고 언급하며 <열하일기>에 대한 신선한 시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미숙 작가는 고전의 지혜를 현대인의 삶에 연결해 주는 전령사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추진해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