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8-09-21 07:36:25, 조회수 308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제목 충주시-한국환경공단, 환경분야 상생발전 업무협약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18-09-21 07:36:25
내용 - 깨끗하고 안전한 친환경조성 협력체계 구축 -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장 한경석, 850-3610)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깨끗하고 안전한 친환경조성을 위해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전병성)과 지난 19일 환경분야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환경공단은 환경오염방지, 환경개선, 자원순환촉진 등 환경분야 정부정책을 수행하고 있는 환경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최근 들어 심각해지고 있는 수질오염, 악취, 미세먼지, 기후변화 등의 환경문제 해결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두 기관이 뜻을 같이해 성사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기·수질환경개선, 자원순환 촉진 및 친환경 처리사업, 환경기초시설 설치지원사업의 기술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충주시는 최근 62억원 규모의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18년 광역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돼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을 추진하는 등 시민들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개선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조길형 시장은 “최근 환경피해가 늘어가고 있어 시민들의 걱정이 매우 큰 시점에 한국환경공단과 환경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해 환경문제에 공동대처하는 것은 매우 시기적절하다”며, “환경위해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