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  더 가까이, 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 뉴스
작성일 2018-01-18 06:56:42, 조회수 466
Good충주 > 미디어충주 > 오늘의뉴스 상세보기 - 카테고리, 제목,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카테고리
제목 충주시, 특별재난구역 외 재난피해자 지원
담당자 연락처
작성일 2018-01-18 06:56:42
내용 - ‘충주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입법예고 -
(안전총괄과 안전점검팀장 이영민, 850-6520)

충주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지 아니한 지역의 재난에 대해 피해 시설의 복구와 재난피해자의 생계 안정을 돕기로 했다.

시는 이러한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충주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를 최근 입법예고했다.

조례안은 사회재난 피해액이 정부가 정한 ‘특별재난지역 선포기준’에 미치지 못할 때 피해 주민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재난의 발생원인 또는 책임소재 규명이 지연되거나 원인제공자가 자력이 없는 등으로 인해 재난피해자의 생계안정을 위한 지원 등의 긴급조치가 필요한 경우 △재난으로 생활기반이 상실돼 수습 및 복구를 위한 긴급조치 필요 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심의를 거쳐 피해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액은 행정안전부장관이 고시한 생활안정 및 피해수습 지원 부담액의 산정기준과 피해상황, 재정여건 등을 고려해 결정한다.

재난피해자가 다른 법령이나 조례에 따라 같은 종류의 보상금 또는 지원금을 받거나, 피해를 유발한 원인자가 보험금 등을 지급하는 경우 그 상당 금액은 지원에서 제외한다.

생활안정지원 등을 받으려는 재난피해자는 시로부터 지원결정을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사회재난 피해신고서를 작성해 시장에게 제출하면 된다.
파일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유형 및 이용허락의 범위 : [제4유형] 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43-850-509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