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충주베스트캠핑장3

>  추천!충주투어 >  충주답사기 > 충주베스트캠핑장3
반딧불오토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는 아이 사진 Photo1반딧불오토캠핑장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는 아이.
자연 속에서의 휴식충주의 캠핑장

바라보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자연 속에서의 하룻밤은 무엇보다 특별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안겨줍니다. 도심의 편의에서 벗어나 마주한 자연은 약간의 불편함을 선사하지만 무얼 먹어도 맛있고, 즐거움이 넘치게 합니다. 가을 밤, 쏟아지는 별빛 아래에서 나만의, 우리만의 낭만이 피어납니다. 짙은 어둠 속 모닥불 곁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은 어느 유명카페의 그것보다 특별한 맛을 느끼게 합니다. 사통팔달한 교통의 요지인 충주에 위치하여 접근이 용이하고 다채로운 시설들을 갖추고 있는 충주의 캠핑장에서 캠핑의 매력에 빠져볼까요?

(1) 밤별캠핑장

위치: 충주시 양성면 모점1길 229(모점리 169)
홈페이지: http://www.bambyul.co.kr/

밤별캠핑장 텐트존 사진 Photo2밤별캠핑장 텐트존.
밤별캠핑장의 자연환경 Photo3밤별캠핑장의 자연환경.
밤별캠핑장의 자연환경 Photo4밤별캠핑장의 자연환경.
밤별캠핑장의 자연환경 Photo5밤별캠핑장의 자연환경.

밤이 되면 반짝이는 별빛들로 아름다운 밤별캠핑장은 주변에 공장이나 목장이 없는 청정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밤나무에 둘러쌓인 캠핑장 앞뒤로 호수와 오갑산이 자리하고 있으며, 사시사철 뽐내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은 계절마다 다른 즐거움과 낭만을 선사합니다.

사계절 체험프로그램 사진 Photo6사계절 체험프로그램(사진제공).
버섯따기 체험프로그램 사진 Photo7버섯따기 체험프로그램.

봄에는 산나물뜯기, 매실따기, 밤별열차, 등산, 여름에는 메기잡기, 워터슬라이드, 수영장, 가을에는 유기농밤줍기체험, 겨울에는 얼음썰매, 눈썰매, 빙어낚시 등의 체험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밤별캠핑장의 여름풍경 Photo8밤별캠핑장의 여름풍경(사진제공).

트램폴린, 황토찜질방, 어린이독서실은 언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홀로 조용히 머물다 갈 수 있는 곳, 단체로 수십개의 텐트를 칠 수 있는 곳 등 다양한 텐트사이트가 마련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환경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온수, 전기, 무선인터넷, 매점은 더욱 편리한 캠핑을 가능하게 합니다.

사파리투어 사진 Photo9사파리투어.
Photo10아이들 대상으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사진제공).

아이들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파리 투어도 무료로 진행됩니다. 때묻지 않은 청정자연에서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봅니다.

  • 충주반딧불오토캠핑장 사진
  • 충주반딧불오토캠핑장 사진

(2) 충주반딧불오토캠핑장

위치: 충주시 엄정면 가춘리 19 (추평리 455-6)
홈페이지: http://www.충주반딧불캠핑.com

반딧불오토캠핑장에 휴식을 취하고 있는 가족 Photo11반딧불오토캠핑장에 휴식을 취하고 있는 가족.

1999년 졸업식을 마지막으로 폐교된 이곳에 다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립니다. 2013년부터 반딧불오토캠핑장으로 변신하여 캠핑족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반딧불오토캠핑장의 사계절 풍경 Photo14반딧불오토캠핑장의 사계절 풍경(사진제공).

수십 년 된 플라타너스나무, 은행나무, 향나무 등 울창한 나무들은 캠핑장의 가을을 더욱 아름답게 합니다. 예전처럼 운동장이었던 이곳에서 사람들은 다시 마음껏 뛰놀고, 여름에는 마련된 수영장에서 수영도 합니다.

반딧불오토캠핑장의 여름풍경 Photo15반딧불오토캠핑장의 여름풍경(사진제공).

밤이 되면 인디밴드의 공연이 열리기도 합니다. 산과 들에 둘러쌓인 주변의 시골길은 어디를 거닐더라도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산책로가 됩니다.

다양한 테마의 카라반 사진 Photo16다양한 테마의 카라반(사진제공).

헬로키티, 페라리, 시누크 헬기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카라반에는 침대와 TV, 에어컨, 전기밥솥, 전자렌지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캠핑준비가 어렵더라도 가볍게 방문하여 아주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산책로 풍경 Photo17산책로 풍경.
산책로 풍경 Photo18산책로 풍경.
산책로 풍경 Photo19산책로 풍경.

맑은 공기가 가득한 자연 환경에서 캠핑을 즐기는 이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합니다. 깊어가는 가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멋진 추억을 쌓아봅니다.

(3) 참살이체험학교캠핑장

위치: 충주시 앙성면 음촌2길 59 영죽분교 (영죽리 264-4)
홈페이지: http://cafe.daum.net/well-camping

참살이체험학교 전경 Photo20참살이체험학교 전경.
참살이체험학교의 가을풍경 Photo21참살이체험학교의 가을풍경(사진제공).

이곳은 1999년 폐교된 이후 10년이 넘게 쓸쓸하게 비어있던 공간이었지만 2010년 윤봉기 박영진씨가 캠핑장으로 다시 문이 열린 뒤, 따뜻한 마음과 행동으로 ‘참살이’가 실천되고 있습니다.

참살이체험학교의 가을풍경 Photo22참살이체험학교의 가을풍경(사진제공).

이름처럼 바른 먹거리와 건전한 삶과 문화를 지향하는 캠핑장입니다. 마을에서 나는 콩으로 두부나 된장을 만들고, 윷놀이, 썰매타기 등의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시골에서의 순박하면서도 정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참살이체험학교의 사계절 풍경 Photo23참살이체험학교의 사계절 풍경(사진제공).
참살이체험학교 풍경 Photo24참살이체험학교 풍경.
참살이체험학교 풍경 Photo25참살이체험학교 풍경.
참살이체험학교 풍경 Photo26참살이체험학교 풍경.

또한 참살이캠핑장은 자원봉사를 통해 함께 나누며 돕는 삶을 살고자 합니다. 이곳은 단순히 캠핑장이 아닌 타인을 생각하는 배려와 지켜져야 할 소중한 자연에 대해 배우는 특별한 학교인 것입니다.

참살이체험학교 운영본부 사진 Photo27참살이체험학교 운영본부.
참살이체험학교 운영본부 사진 Photo28참살이체험학교 운영본부.
참살이체험학교 운영본부 사진 Photo29참살이체험학교 운영본부.

학교 뒤 보령산에서는 가을 정취를 물씬 느끼며 트래킹을 즐길 수 있고, 캠핑장 인근에 있는 앙성면 돈산리와 능암리의 탄산온천에서 피로를 풀 수도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관광과 조희연
  • 전화번호 043-850-6723
  • 최종수정일 2017.11.07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