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장과의 대화

>  열린시장실 > 시장과의 대화
작성일 2022-06-06 20:21:29, 조회수 141
열린시장실 > 열린시장실 > 시장과의 대화 상세보기 - 공개여부, 작성자, 제목,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지**
제목 건대병원과 시외버스 시간 건의
파일
내용 시정업무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불편한 것들이 있어 건의합니다

건대병원
말도 많고 탈도 많습니다.
의학전문대학원으로 허가 받아놓고 현재
신경과에 의사가 한명 있습니다
금토일월은 의사가 없어요.
큰일 생기면 원주나 서울로 가야합니다
이거 시정시킬수 있도록
힘좀써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시외버스터미널
충주에서 원주가는 차가
오후 3시55분 다음에 8시15분.
원주에서 충주오는 차는
오후 6시10분이 막차
강원도로 출퇴근이나 통학생은 너무 불편해요
이제 코로나19도 끝나가니
원주갈때 18시정도에
충주로 올때 20시정도에
차량배차가 추가될수 있도록
힘좀 써주시기 부탁합니다
작성일 2022-06-15 11:34:34
test 답변 - 답변내용 입력
부서 보건과, 교통정책과
답변내용 ○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건의해주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 먼저 건국대충주병원의 의료환경 개선에 대한 답변입니다.

○ 건국대충주병원은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로 하는 질환을 치료하는 종합병원으로서 인력, 시설, 장비등 의료자원을 갖춰 지역주민 진료사업 및 보건향상에 필요한 사업을 수행하는 의료기관입니다.

○ 하지만 난이도 있는 중증질환 의료서비스에 대한 비중은 점차 높아지고 있으나 대도시에 비하여 부족한 분야가 존재하고 더욱이 전문의료진 수도권 이직 등 의료자원 부족으로 인하여 시민들에게 의료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따라서 보건의료서비스 불편 해소를 위하여 대학병원으로서 우수 전문 의료진 초빙 및 첨단 의료장비 확보 등 자구책 마련을 통하여 시민 불편과 부담을 최소화 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 한편 충주시는 중증전문의료 필수영역에 대한 병원 운영시스템 개선을 유도하고 충주의료원 심혈관센터·뇌신경센터 신설 및 500병상 추진, 건국대 충주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 지정운영, 충북대병원 충주분원 유치 등 인프라 구축 및 의료기반 조성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아울러 충주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하여 의료기관이 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도·감독을 철저히 해 나가겠으며

○ 또한, 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중앙정책과 연계하여 다양한 정보를 면밀히 살피는 등 보건의료 육성지원 위한 행정적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답변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나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충주시 보건과(043-850-3421)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으로 충주~원주 간 시외버스 배차 확대에 대한 답변입니다.

○ 먼저 시외버스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귀하의 민원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 시외버스는 기초지자체의 관할 구역을 벗어나는 여객자동차로서 노선의 조정, 증회 등은 광역지자체(충청북도, 강원도) 및 버스운송조합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 현재 운수회사의 운행스케줄과 코로나19로 인한 여객수요 감소 등으로 귀하께서 요청하신 사항에 대하여 즉각적인 반영은 어려운 상황이나 향후 귀하의 불편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광역지자체 및 운송회사와 적극 협의를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의 궁금하신 내용이나 불편 사항은 충주시 교통정책과 교통정책팀(850-6314)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전화번호 043-850-517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