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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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모니터 운영(2011년 1월 14일 운영 조례 제정)

시정모니터 역할

평소 시정, 시책에 대한 여론, 느낀점, 불편사항 등 시민의 목소리로 직접 전달해 주는 역할

제보대상

  • 시에서 요청하는 시책 추진사항이나 시책에 관한 주민여론의 제보
  • 시정에 대한 제도개선사항이나 시민불편사항의 제보
  • 시책 중 시정(是正)이 필요한 사항 건의
  • 그 밖에 시정발전에 관한 사항 건의

내용작성

  • 제보내용이 쉽게 파악되도록 육하원칙에 의거 객관적이고 명료하게 작성
  • 시책사항 개선 등은 현 실태, 문제점, 개선방안 등 구체적으로 의견 제시

제보시 유의사항

  • 개인의 의견도 중요하나 가급적 지역주민의 공통된 의견을 모니터하고 개인적 이해관계가 있는 내용은 자제
  • 이미 제기된 사항, 상식적인 내용, 감정적 표현 등 부적절한 의견 제시는 지양
  • 모니터 대상범위를 가급적 충주시청 소관으로 국한

제보사항 처리

제보사항 접수 →(즉시)→ 소관부서 통보 →(7일이내)→ 처리계획(결과)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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