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안내

민원24 : 인터넷을 이용해 집,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1년 365일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안내, 신청, 열람, 발급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입니다.

민원24 이용 사이트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 (공인인증서 필요)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 민원신청 : 약 3,02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 민원발급 : 신청민원을 프린터로 바로 출력 (1,208여종의 민원)
  • 민원열람 : 신청민원을 화면으로 열람 가능
  • 민원안내 : 개별법령에서 규정하는 약 5,000종의 민원에 대한 정보 제공
  •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 다수의 관련 민원을 묶어 한 번에 신청, 처리 가능한 서비스 (20개분야 411종)
  • 어디서나민원 : 인터넷, 방문, 전화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민원접수 후, 가까운 공공기관을 방문해 발급받는 서비스
  • 진위확인 서비스 : 주민등록증,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발급 진위확인, 온라인으로 발급한 민원서류의 진위확인, 주민등록등(초)본 오프라인으로 발급한 서류도 확인 가능
  • 주소변경 알리미 : 이사 등으로 거주지 또는 우편물 수령지를 변경하고자 할 때 공공기관에 주소변경 내역을 일괄 통보

수수료(무료)감면 혜택 제공

민원24를 이용하시면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무료(49종), 감액(33종)